사진제공=하이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캣츠아이(KATSEYE)의 인기곡 '터치'(Touch)가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리믹스 버전으로 재탄생한다.
22일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에 따르면 캣츠아이는 이날 오후 2시 첫 번째 EP '시스 (소프트 이즈 스트롱)'(SIS (Soft Is Strong)) 더블 타이틀곡 '터치'의 홀리데이 리믹스(Holiday Remix) 버전을 발표한다.
홀리데이 리믹스 버전은 업비트의 흥겨운 리듬이 신나는 기존 '터치' 멜로디에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슬레이벨 소리 등을 더한 편곡을 통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입혔다. 여섯 멤버는 들뜨고 설레는 연말 느낌의 '터치'로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예정이다.
캣츠아이는 지난달 11일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피처링에 참여한 '터치' 리믹스 버전도 깜짝 공개한 바 있다. 연준이 가창뿐 아니라 자신이 부른 랩 파트의 작사까지 직접 맡아 진정성을 더했고, 캣츠아이 여섯 멤버와 연준의 하모니가 이색적인 매력을 자아내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7월 공개된 '터치'는 강력한 뒷심을 발휘하며 미국 주요 음악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터치'는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23일 자)의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서 각각 11주, 10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미국 내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토대로 순위를 매겨 현지 대중적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도 5주째 이름을 올렸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