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폴리마켓(Polymarket)]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4 미국 대선에서 블록체인 기반 예측 시장이 화제를 모았다. 실제로 전문가들이 미래를 예측하는 데 폴리마켓과 같은 예측 시장이 도움이 될까?
2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는 베팅 시장이 단순한 투기 엔진 그 이상이라고 주장했다.
부테린은 예측 시장의 광범위한 개념은 대중들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예측 시장은 정보 소싱을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는 얘기다.
또한 이오라클(eOracle)의 제품 및 연구 책임자인 님로드 코헨(Nimrod Cohen)은 예측 시장의 진정한 힘은 결과를 예측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속 보고 메커니즘'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게시물은 빠르지만 신뢰할 수 없는 반면, 주요 뉴스 매체의 포괄적 분석에는 시간이 걸린다. 예측 시장은 즉각적인 가격 변동이 속보를 반영하는 동시에, 재정적 지분이 정확성을 보장함으로써 이 문제를 독특하게 해결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전통적인 여론조사나 뉴스 보도에서는 얻을 수 없는 효율성이다.
한편, 예측 시장의 높은 정확성이 여론 조사원과 정치 평론가의 관심을 끌었던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988년 대선에서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의 아이오와 전자 시장은 조지 부시와 마이크 듀카키스 간의 선거 경쟁을 예측하는 데 있어 여론조사 기관을 능가해 세상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