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카라라이프, 캐롯손해보험 주택종합보험 제휴 혜택 제공

머니투데이 박세은인턴기자
원문보기

아카라라이프, 캐롯손해보험 주택종합보험 제휴 혜택 제공

속보
백악관 "한국, 관세 인하에도 무역합의 이행 진전 없어"
아카라라이프 스마트 홈 기기 /사진제공=아카라라이프

아카라라이프 스마트 홈 기기 /사진제공=아카라라이프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송희경)가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과 홈 보안 시스템 강화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카라IoT 디바이스 사용자는 캐롯의 '캐롯주택종합보험' 가입 시 월 보험료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홈, 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 맞춤형 제품·솔루션을 제공하는 IoT(사물인터넷) 브랜드다. 이 회사의 '스마트 도어락 K100'과 'AI(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홈카메라' 등은 홈 보안이 중요한 1인 가구 및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많이 쓰인다. 이번 캐롯과의 제휴를 통해 예방적 차원의 보안을 넘어 사고 발생 시 피해 구제를 위한 홈 보안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캐롯이 이번에 출시한 '캐롯주택종합보험'은 화재 피해뿐 아니라 △누수 △ 도난 △가전제품 수리비용 △부동산 및 민사 △행정 관련 법률비용 등 주택 관련 종합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희망 고객이 아카라라이프의 도어락, 홈카메라, 누수 감지 센서 등 스마트홈 기기 9개 중 1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10% 할인받을 수 있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는 "당사가 제안하는 스마트홈은 편리함뿐 아니라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차세대 주거 모델"이라며 "아카라 제품으로 주거 공간의 사고를 예방하고 사후 대책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제휴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주택종합보험' 출시는 자동차보험 외 영역으로 loT 디바이스 연계 사업을 확장하려는 시도 중 하나"라며 "관련 제휴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주택종합보험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아카라라이프는 1000억원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250억원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박세은 인턴기자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