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 조사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나정. (사진=김나정 인스타그램 캡처)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마약 투약을 자수하는 내용의 글을 올려 구설에 오른 아나운서 출신 모델 김나정(32)이 귀국 직후 경찰 조사를 받았다.

14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김나정은 지난 1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직후 인천국제공항경찰단에서 2시간 정도 조사받은 뒤 귀가했다.

김나정의 마약 투약 의혹은 입건 전 조사(내사) 단계로, 김나정이 본인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과 관련해 사실관계 파악을 위한 진술을 받았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 관계자는 조선일보에 "마약 투약 혐의로 정식 입건한 것은 아니고, 입건 전 조사 차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마약 간이 검사 진행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

김나정의 마약 투약 의혹은 지난 12일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불거졌다. 김나정은 이날 본인 인스타그램에 "마닐라 콘래드호텔입니다.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됐습니다"라고 적었다. "공항도 무서워서 못 가고 택시도 못 타고 있어요. 도와주세요"라고 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마닐라의 한 호텔 내부를 찍은 광경이 담겼다.

아울러 김나정은 누군가와 나눈 문자 메시지의 내역을 공개했다. "전화주세요" "연락 좀 주세요" 등의 메시지가 실렸다. 또한 김나정은 "대사관 전화 좀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도움을 긴급 요청한 김나정은 이날 오후 12시 5분 마닐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에 탑승 사실을 알렸다.

이후 이날 본인 소셜미디어에 또다른 글을 남겼다. "어젯밤 마닐라발 대한항공 인천행 11시 비행기가 12시 5분으로 늦춰지고 늦은 저녁 공항 직원, 승객, 이미그레이션 모두가 저를 촬영하고 트루먼쇼처럼 마약 운반사태를 피하려고 제가 캐리어와 가진 백들을 모두 버리고 대한항공 타지 않고 다시 나왔다"고 적었다. 이어 "저 비행기 타면 죽는다. 대한민국 제발 도와달라. 제가 필리핀에서 마약 투약한 것을 자수한다"고 덧붙였다.

김나정은 전후 사정에 대해 설명은 하지 않았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김나정의 신변에 대해 우려하고, 마약 투약 의혹도 제기했다.

급기야 김나정은 경찰에 고발당했다.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델 김나정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 작성자인 A씨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울마포경찰서에 김나정의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마약 투약 및 운반 의혹)'에 대해 수사를 의뢰했다"며 국민신문고의 민원신청 내역을 남겼다.

A씨는 "사회적으로 유명인들의 마약 투약 사례가 증가하면서 이를 모방한 청소년들의 마약 중독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이 마약을 투약한 유명인들을 모방할 여지가 큰 만큼, 수사 기관에서 유명인들의 마약범죄를 더욱 엄단하여 반면교사로 삼도록 해야 할 것이다"이라고 했다.

한편 김나정은 이화여대 동양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언론홍보영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KBS춘천방송총국에서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케이웨더 기상캐스터, SBCN 아나운서 등으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9년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2019 미스 맥심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으며 '맥심(MAXIM)'의 간판 모델로 활약했다. 예능물 '검은 양 게임'(2022)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2024)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에는 채널S 예능물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나정. (사진=김나정 인스타그램 캡처)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나정이 장식한 2021년 4월호 맥심 '크리스마스 특집' 표지. (사진=맥심코리아 제공)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