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남자농구대표팀 이정현·하윤기 부상…문유현·신승민 발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일 소집해 21일 인니·24일 호주와 아시아컵 예선

뉴시스

[서울=뉴시스] 프로농구 고양 소노의 이정현. (사진=KBL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남자농구 대표팀의 이정현(소노)과 하윤기(KT)가 부상으로 낙마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이정현과 하윤기가 부상으로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며 "대신 문유현(고려대), 신승민(한국가스공사)이 처음으로 성인대표팀에 승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팀에서 대학 선수는 문유현이 유일하다.

연령별 대표를 거친 그는 최근 끝난 2024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 대학농구 U-리그에서 고려대의 3년 연속 통합우승을 이끌어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문유현은 지난해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뽑힌 문정현(KT)의 동생이기도 하다.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5일 대구 북구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수원 KT 소닉붐의 경기, KT 하윤기가 슛을 시도하고 있다. 2024.11.05. 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승민은 올 시즌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안준호 감독이 지휘하는 농구대표팀은 오는 15일부터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시작해 18일부터 경기 고양에서 강화훈련을 이어간다.

농구대표팀은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21일 오후 7시30분 인도네시아, 24일 오후 3시 호주와 2025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 예선을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