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프로야구와 KBO

[프로야구] 한화, 창단 40주년 맞아 새 유니폼과 BI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창단 40주년을 맞아 역동적인 변화 의지를 담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유니폼을 12일 발표했다.

이번 한화의 새 BI 개편에는 미국 스포츠팀들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 매슈 울프가 참여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한화 이글스가 창단 40주년을 맞아 내놓은 새 유니폼. 왼쪽부터 류현진, 장진혁, 문동주. [사진=한화] 2024.11.12 zangpab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는 BI 핵심 슬로건을 '폭풍을 뚫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자'는 의미를 담은 '라이드 더 스톰'(Ride the Storm)으로 정했다. 흰색과 오렌지색을 기본으로 한 홈 유니폼 로고는 1999년 우승 당시의 것을 계승하며 현대적 재해석을 가미해 독수리가 사냥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한화 이글스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사진=한화] 2024.11.12 zangpab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유니폼은 가볍고 기능적으로 개선된 소재를 사용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선수단은 2025년 스프링캠프 때부터 새 유니폼을 입는다. 올해 이벤트 유니폼으로 선보였던 파란색은 일단 2025년 정규 유니폼 라인업에는 들어가지 않았다. 이와 함께 내년 2월 중 한화이글스 공식 상품사업자 온라인 몰에서 새 유니폼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박종태 대표이사는 "비행기는 난기류에서 양력을 잃지만 독수리는 오히려 추진력을 얻어 더 높이 비상한다"며 "우리는 폭풍을 뚫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zangpab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