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7 (목)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변우석·임영웅·마동석, 광고계 잡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변우석과 임영웅, 그리고 마동석이 광고계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4년 11월 광고 모델 브랜드 평판은 1위 변우석, 2위 임영웅, 3위 마동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7일부터 이 달 7일까지 광고 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4367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광고 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평판 지수를 측정했다

광고 모델 브랜드 평판 분석은 브랜드 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 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 모델 브랜드 평판 지수 세부 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그 결과 2024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임영웅, 마동석, 블랙핑크, 차은우, 손흥민, 손석구, 김수현, 김종국, 공유, 유재석, 방탄소년단, 정해인, 백종원, 이병헌, 신유빈, 김혜수, 아이유, 에스파, 이정재, 김연아, 세븐틴, 엄태구, 아이브, 이찬원, 신동엽, 현빈, 차승원, 유해진, 전지현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1월 광고 모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소중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농협은행, 일룸, 프라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4.08%를 찍었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 모델 브랜드 평판 분석은 광고 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