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첫 솔로 앨범 '30' 공개를 앞둔 성진이 서정적 영상미가 돋보이는 'Check Pattern' 티저로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성진은 오는 5일 정규 1집 '30'(서른)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걸음을 뗀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Check Pattern' 뮤직비디오를 첫 선보인 데 이어 지난 3일 오후 11시에는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오픈하고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번 티저 영상은 서정적 영상미로 음악의 표현도를 높였다. 분할된 화면 왼편에는 망원경을 통해 새를 관찰 중인 소년이, 오른편에는 친구들과 소풍을 즐기고 있는 소녀가 있다. 이들 위로 각각 세찬 비와 꽃잎이 쏟아져 내리고, 이를 연출 중인 스태프들의 모습을 통해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는 무대 위 자리하고 있음이 드러난다.
이어 서로 다른 수많은 장소와 시간, 계절 속 두 손이 맞닿는 장면과 함께 영상은 마무리된다. 특히 꿈결 같은 멜로디, "Life's like walking on a check pattern"이라는 가사를 노래하는 성진의 감미로운 보컬이 환상 조화를 이뤄 뮤직비디오 완편은 물론 신곡 'Check Pattern' 풀버전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성진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음반 '30'은 성진이 서른이 되던 시점에 서른이 되기까지의 경험들을 총 10개의 트랙으로 표현해 낸 앨범이다.
성진은 타이틀곡 'Check Pattern'을 비롯해 '동화 속 아이처럼',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어디에도 없는 널', '나무는 결국 겨울을 견뎌낼 거야', 'Wednesday Night'(웬즈데이 나이트), 'EASY'(이지), 'You Wake Me Up'(유 웨이크 미 업), 'I don't wanna lose'(아이 돈트 워너 루즈), 'Memories'(메모리즈)까지 신보 수록 전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빛냈다. 여기에 적재, 모노트리(MonoTree)의 이주형, 밍지션(minGtion), 다솔(쏠시레), 심현, 오지현, 아론킴 등 유수 작가진이 크레디트를 수놓아 2024년 가을을 물들일 명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솔로 데뷔에 이어 성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단독 콘서트 'SUNGJIN SOLO CONCERT 30'을 개최한다. 공연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더욱 많은 팬들과 만난다.
한편 성진의 첫 정규 앨범 '30'과 타이틀곡 'Check Pattern'은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