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PL 라인업] 드디어! 손흥민, 선발 출격→PL 통산 124호골 조준…토트넘-빌라, 선발 명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톤 빌라가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3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에서 빌라를 만난다. 현재 토트넘은 4승 1무 4패(승점 13점)로 10위에, 빌라는 5승 3무 1패(승점 18점)로 5위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손흥민,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 데얀 쿨루셉스키, 로드리고 벤탄쿠르, 파페 사르, 데스티니 우도기, 라두 드라구신,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출전한다.

아스톤 빌라는 올리 왓킨스, 모건 로저스, 제이콥 램지, 유리 틸레만스, 아마두 오나나, 존 맥긴, 뤼카 디뉴, 파우 토레스, 에즈리 콘사, 매티 캐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선발 출격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돌아왔다. 그는 지난 9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차전 카라바흐와 경기에서 부상을 입었다. 처음엔 큰 부상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나, 3경기 연속 출전하지 못했다.

손흥민이 돌아온 건 지난 PL 8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이었다. 22일 만에 복귀전이었지만 손흥민은 복귀골을 기록하며 여전한 실력을 자랑했다. 그런데 다시 통증을 호소했다. 다시 3경기 연속 출전하지 못했다.

경기에 앞서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오늘(2일) 훈련했다. 내일 훈련한다면 주말에는 괜찮을 것이다"라며 손흥민의 출전 가능성을 거론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이야기처럼 손흥민이 출격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PL에서 아스톤 빌라에 통산 8경기 6골 3도움을 기록했다. 모든 대회 기록을 합치면 통산 9경기 7골 3도움이다.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도 1골 2도움을 몰아쳤다.

손흥민이 PL 역대 득점 순위를 올릴 수 있는 기회다. 손흥민은 PL에서 통산 123골을 기록했다.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득점 시 라힘 스털링과 드와이트 요크를 누르고 PL 역대 득점 순위에서 단독 19위에 오르게 된다.

멀티골을 넣게 된다면 니콜라스 아넬카와 함께 공동 18위가 된다. 만약 해트트릭을 달성한다면 17위 로비 킨의 126골과 동률이 된다. 손흥민이 PL 역대 득점 기록에 변화를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