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로제, 빌보드 '핫 100' 8위…"역대 최고, 꿈이 이뤄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미국 빌보드에서 새 기록을 세웠다. K팝 여성 가수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

빌보드는 29일(한국시간) 공식 SNS에 최신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로제의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가 메인 싱글차트 '핫 100' 8위로 데뷔했다.

역대 K팝 여성 가수 최고 성적이다. 당초 최고 기록은 블랙핑크의 13위.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 부른 '아이스크림'(2020)도 넘어섰다.

로제는 자신이 만든 종전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빌보드 '핫 100' 톱 10에는 빌리 아일리시, 사브리나 카펜터 등 쟁쟁한 가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아파트'는 '글로벌 200(미국 포함)', '글로벌 200(미국 제외)' 모두 1위에 올랐다. (미국 포함) 차트는 빌보드 역대 2위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가. 꿈이 이루어졌다"는 소감을 남겼다. 블랙핑크와 개인 팬덤에게도 고마움을 전달했다.

로제는 글로벌 차트를 장악했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다.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실시간 차트, 일간차트, 톱100 1위를 쓸었다.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로제는 '아파트'로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음원 공개 일주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했다. K팝 아티스트로서는 역대 2번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도 4위로 진입했다. 이 역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아시아권은 물론, 북미, 유럽에서도 기록을 쏟아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루노 마스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반응이 뜨겁다. 공개 5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29일 오후 12시 기준, 1억 8,790만 회를 돌파했다.

글로벌 음악 시장을 대통합했다.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유지했다. 대한민국 트랜딩 1위, 미국 트랜딩 1위에 모두 올랐다.

'아파트'는 로제의 첫 정규앨범 '로지'(rosie) 선공개 곡이다. 한국에서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로제가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로지'에는 총 12개 트랙을 담았다. 관계자는 "로제는 이번 앨범을 통해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시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