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슈퍼앱 개발도구 '프론티어 라이브' 선뵈
LG CNS 슈퍼앱개발팀 직원이 '프론티어 Live'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 CNS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LG CNS는 슈퍼앱(Super App)과 웹사이트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개발도구 '프론티어 라이브(Liv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슈퍼앱은 뱅킹과 쇼핑, 채팅 등 개별 앱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 통합한 것이다. 금융과 커머스(상거래) 분야에서 활용도가 커지고 있다.
LG CNS에 따르면 기업은 프론티어 Live를 통해 '마이크로 인터랙션'(Micro Interaction) 기술을 슈퍼앱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은 사용자의 클릭, 텍스트 입력, 공감 표시와 같은 행동에 따라 디지털 기능이 적절한 시각적 효과를 보이며 상호작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프론티어 Live로 개발된 슈퍼앱은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한다.
예컨대 사용자가 검색창에 한 글자만 입력해도 적합한 상품이나 맞춤 서비스를 디자인 효과와 함께 화면에 표시하고 앱에서 결제할 때 사용자가 보유한 결제 수단, 할인 쿠폰 등 실시간 혜택을 분석해 최적의 결제 방법을 화면에서 강조할 수 있다.
LG CNS는 기업 고객이 슈퍼앱을 신속하게 개발하도록 150여개의 마이크로 인터랙션 기능을 미리 구현했다.
모션 그래픽, 화면전환, 애니메이션 버튼 등 앱에 적용할 수 있는 각각의 기능과 디자인 구성 요소가 준비된 것이다.
나아가 기업은 프론티어 Live 도입으로 사용자들의 슈퍼앱 체류 시간을 늘림으로써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다고 LG CNS가 강조했다.
LG CNS 빌드센터장인 박상엽 상무는 "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려는 기업에 프론티어 Live는 혁신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