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지드래곤, 12년만 예능 출연…"신곡 최초 공개, 그리고 빅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김다은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12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지드래곤은 지난 23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방송 말미 예고편에 등장했다. 과거 에피소드를 비롯해 최근 근황과 빅뱅 계획까지 예고했다.

오프닝부터 남달랐다. 지드래곤은 정장을 입고 한 한옥 마당에서 수줍게 등장했다. 이어 그는 MC 유재석과도 포옹을 나누며 반갑게 인사했다. 다소 긴장한 모습도 보였다.

솔로 신곡도 미리 들려줬다. 지드래곤이 약 7년 만에 발매되는 솔로곡의 일부를 '유퀴즈'에서 최초로 선보인 것. 이를 들은 유재석은 "왜 여기까지밖에 안 들려줘"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을 향한 열정을 전했다. 빅뱅의 히트곡이자, 그가 직접 작사·작곡한 '거짓말', '뱅뱅뱅' 등의 영감을 밝혔다. 지드래곤은 "헤어졌을 때나, 앉았다가 일어나면 노래가 나오더라"라고 인터뷰했다.

YG엔터테인먼트의 막내였던 시절을 회상했다. 그는 "(태양과 함께) 형들의 식사 뒷정리를 하며 남은 음식을 먹었다"고 밝혔다. 또 "빅뱅이라는 그룹으로 계획은 있다"고 팀 계획을 귀띔했다.

지드래곤이 출연하는 '유퀴즈'는 오는 30일 오후 8시 45분 tvN에서 방송된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tvN>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