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험금 완납하면 '추가 보장'… 미래 노후 보장까지 완벽하게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보험금 완납하면 '추가 보장'… 미래 노후 보장까지 완벽하게

속보
백악관 "한국, 관세 인하에도 무역합의 이행 진전 없어"
[2024금융혁신대상]생명보험부문 - 삼성생명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

삼성생명의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이 '2024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생명보험부문에 선정됐다.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종합 건강보험이다.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에는 보험료를 완납하면 시니어 또는 사망보장 금액을 추가로 제공하는 '보장 플러스' 기능이 탑재돼 있다. '플러스시니어보장'은 진단·입원·간병·수술·치료 등 21종 건강과 관련한 추가 보장을 제공한다. '플러스사망보장'은 보험 가입 금액만큼 사망보장이 추가된다. 최초 가입 시 언더라이팅이 적용돼 추가 보장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은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새로운 상품 구조를 통해 시니어 세대의 건강과 재정 안정에 기여했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보험료 소멸 없이 보장과 환급률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34종 보장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플러스 보장까지 더하면 완납 시점에서 100% 이상의 환급률을 적용받을 수 있다.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은 기존 원발암 보장 외에도 전이암 항암치료 5종을 새롭게 보장한다. 전이암 집중 치료 특약으로 암 진단 후 최대 20년(암 직접치료 10년+전이암 직접치료 10년)을 보장한다. 지난달에는 경증 만성질환 유병자가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보험료의 '플러스원 간편형'도 출시됐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