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득점 19위에 랭크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19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4-1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4승 1무 3패(승점 13)로 리그 6위에, 웨스트햄은 2승 2무 4패(승점 8)로 리그 14위에 위치하게 됐다.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손흥민,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 제임스 매디슨, 이브 비수마, 데얀 쿨루셉스키,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선발 출격했다.
웨스트햄은 4-1-4-1 포메이션을 준비했다. 미카엘 안토니오, 모하메드 쿠두스, 루카스 파케타, 토마스 수첵, 제로드 보웬, 기도 로드리게스, 에메르송, 막시밀리언 킬먼, 장클레르 토디보, 아론 완-비사카, 알퐁스 아레올라가 나섰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토트넘이 공격을 주도하면서 경기를 펼쳤다. 토트넘은 강한 전방 압박을 펼치며 웨스트햄의 후방 빌드업을 방해했고, 전방에서부터 곧바로 공격을 펼치며 웨스트햄의 골문을 위협했다. 반면 웨스트햄은 좌우 측면에 배치된 보웬과 쿠두스를 중심으로 토트넘의 수비 빈틈을 노렸다.
웨스트햄이 먼저 리드를 잡았다. 전반 19분 우측면에서 보웬이 바디 페인팅으로 우도기를 속여낸 뒤 라인을 타고 질주했다. 이후 내준 컷백을 대기하던 쿠두스가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이 스코어에 균형을 맞췄다. 전반 36분 중원에서 공을 탈취한 토트넘이 곧바로 역습을 펼쳤다. 매디슨이 중원에서 공을 몰고 질주하다 우측으로 패스를 보냈다. 이를 잡은 쿨루셉스키가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때린 왼발 슈팅이 니어 포스트를 맞고 파포스트까지 맞은 뒤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가면서 동점골을 터트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토트넘이 스코어를 뒤집었다. 후반 7분 좌측에서 손흥민이 공을 잡고 뒷공간으로 패스를 찔러 넣었다. 이를 우도기가 잡고 컷백을 보냈다. 이를 쇄도하던 비수마가 중거리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이 추가 득점까지 만들어냈다. 후반 10분 토트넘이 빠른 역습을 펼쳤고, 쿨루셉스키가 우측에서 공을 잡고 수비의 시선을 끈 뒤 뒤쪽에서 쇄도하던 손흥민에게 패스를 보냈다. 손흥민의 슈팅을 아레올라가 막아냈지만, 세컨드 볼이 토디보의 몸에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아쉽게 손흥민의 득점으로 기록되지 못했다. 추후 아레올라의 자책골로 기록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손흥민이 복귀골을 터트렸다. 후반 15분 비수마가 중원에서 공을 끊어내고, 측면으로 패스를 보냈다. 이를 잡은 손흥민이 넓은 공간에서 토디보를 앞에 두고 헛다리 페인팅 이후 왼발로 마무리하며 시즌 3호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이 멀티골에 도전했다. 후반 16분 매디슨의 킬러 패스를 상대 수비가 태클로 저지했지만, 이 공이 손흥민에게 향했다. 손흥민이 벼락같은 슈팅을 쐈지만 골대를 맞추며 아쉬움을 삼켰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체력 안배에 나섰다. 후반 25분 손흥민을 빼고 티모 베르너를 투입시켰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며 결국 4-1로 승리를 챙겼다.
이날 손흥민은 시즌 3호골을 터트리면서 PL 통산 123호골을 터트리게 됐다. 이로써 손흥민은 라힘 스털링, 드와이트 요크와 함께 PL 역대 득점 랭킹 19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미 손흥민은 지난 시즌 스티븐 제라드(120골), 올 시즌 로멜루 루카쿠(121골)를 넘어섰다. 이제 손흥민은 니콜라스 아넬카(125골)와 로비 킨(126골)의 득점 기록을 바라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