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XG, 선공개곡 'IYKYK' 발매부터 전 세계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XG / 사진=XGALX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그룹 XG(엑스지)가 미니 2집 'AWE' 선공개곡부터 글로벌한 파급력을 보여줬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11일 두 번째 미니앨범 'AWE' 수록곡 'IYKYK'를 선공개했다. 'IYKYK'는 공개 첫날부터 가장 많이 재생된 트랙을 선정하는 스포티파이 일본 TOP50 플레이리스트에 진입했다.

또한 선공개곡 'IYKYK'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한국, 일본 등 32개국에서 스포티파이 인기 플레이리스트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 랭크됐고, 미국 팝 라이징(POP RISING) 플레이리스트에도 선정됐다. 여기에 XG는 한국 팝 라이징(POP RISING)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다.

아이튠즈와 오리콘, 유튜브 차트에서도 순위가 급상승 중이다. 'IYKYK'는 공개 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 3위를 기록했고, 12일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IYKYK' 뮤직비디오는 9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달성, 1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유튜브 급상승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총 스트리밍 수도 300만회를 돌파했다.

한편, 선공개곡 'IYKYK'가 수록된 XG의 두 번째 미니앨범 'AWE'는 11월 8일 공개된다. 현재 XG는 월드투어 'The First HOWL'(더 퍼스트 하울) 미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18일(현지 시간)부터는 영국 맨체스터를 시작으로 총 7개 도시에서 UK&유럽 투어를 이어간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