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공무원연금공단, 2024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아시아경제 김대현
원문보기

공무원연금공단, 2024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속보
백악관 "한국, 관세 인하에도 무역합의 이행 진전 없어"
공무원연금공단은 30일 “지난 27일 서울상록회관 9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ESG 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혁신경영본부장 등 8인 이내의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다. 공단 ESG 경영 관련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자문역할을 한다.

이번 위원회에선 최성주 경희대 교수, 권미엽 삼일회계법인 팀장, 정아름 SK사회적가치연구원 팀장, 민주홍 제주대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해 공단 ESG 경영전략 및 주요 성과, ESG 경영 수준 진단 등 3개 안건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공단은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선포했고, 이후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해 친환경, 지역 상생, 인권, 청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공단 ESG 경영 성과를 집대성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마련하는 등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동극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ESG 경영위원회는 외부위원의 참여를 통해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공단만이 할 수 있는 사업이나 추진과제를 통해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ESG 경영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