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공무원연금공단, 2024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30일 “지난 27일 서울상록회관 9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ESG 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혁신경영본부장 등 8인 이내의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다. 공단 ESG 경영 관련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자문역할을 한다.

이번 위원회에선 최성주 경희대 교수, 권미엽 삼일회계법인 팀장, 정아름 SK사회적가치연구원 팀장, 민주홍 제주대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해 공단 ESG 경영전략 및 주요 성과, ESG 경영 수준 진단 등 3개 안건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공단은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선포했고, 이후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해 친환경, 지역 상생, 인권, 청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공단 ESG 경영 성과를 집대성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마련하는 등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동극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ESG 경영위원회는 외부위원의 참여를 통해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공단만이 할 수 있는 사업이나 추진과제를 통해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ESG 경영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