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화사, 라치카-잼 리퍼블릭 협업 비하인드? "안무 시안 동시에 보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솔로 컴백에 나선 화사가 안무로 협업한 라치카와 잼 리퍼블릭에 강한 만족도를 드러냈다.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파크 볼룸에서 화사 미니 2집 '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진행은 방송인 신아영이 맡았다.

화사 'O'는 화사의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앨범으로, 지난해 9월 소속사 피네이션 이적 후 발매한 솔로 앨범 'I Love My Body' 이후 약 1년 만이다.

해당 앨범에는 타이틀 'NA'를 비롯해 'Road(로드)', 'HWASA(화사)', 'EGO(이고)', 'OK NEXT(오케이 넥스트)', 'just want to have some fun(저스트 원트 투 해브 썸 펀)', 'O'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NA'에는 'Me, Myself, & NA(I)'를 중심으로 한 화사만의 주체적인 스토리를 담아냈으며, 남들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당당한 걸음을 내딛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NA'의 안무에는 보아, 트와이스, 청하, 에스파 등 수많은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해온 댄스 크루 라치카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준우승을 거둔 잼 리퍼블릭이 참여했다.

이들과의 협업에 관해 "처음부터 싸이 오빠한테 라치카와 잼 리퍼블릭을 콕 집어서 맡겨 보고 싶다고 이야기했었다. 평소 너무 좋아했던 안무 팀이고, 이전에 작업해본 적이 없었다 보니 이번 곡은 꼭 그 두 팀에게 맡기고 싶었다"며 "아니나 다를까 안무 시안이 동시에 와서 보는데 두 팀 모두 좋았다. 이 안무를 어떻게 나눠 써야 할지가 오히려 큰 고민이었다. 안무를 받았을 때 이 곡이 더 완벽해졌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멋진 안무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화사 미니 2집 'O'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