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10년 이내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기존보다 약 12%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 또는 건강한 보험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관리 관심이 증가하면서 10년 이내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는 보험소비자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은 가입 심사 시 입원 및 수술 여부 기간을 최근 10년으로 확대해 질문하는 대신, 기존 자사 건강보험 대비 약 12%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라면 간편가입형(10년)에, 건강할 때 미리 종합건강보험을 준비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건강가입형(10년)에 가입하면 된다.

해당 상품은 주요 질병의 진단, 입원, 수술, 치료뿐만 아니라 암 치료비, 간병인지원금 등 고객 수요가 높은 급부를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원하는 보장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는 비갱신으로 구성돼 있다.

3대 질병 납입면제 특약을 선택할 경우 일반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가능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다.

김태호 기자(te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