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당연히 포함이지!’ 토트넘-아스날 베스트11에 토트넘 선수 몇 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손흥민(32, 토트넘)은 당연히 포함이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숙적 아스날을 상대로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를 치른다. 아스날(승점 7점)이 6위고 토트넘(승점 4점)이 13위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아스날 우세다. 올 시즌 아스날은 2승1무로 아직 패배가 없다. 개막전부터 울버햄튼을 2-0으로 완파한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도 2-0으로 이겼다. 아스날은 브라이튼에게 시즌 첫 실점을 허용하며 1-1로 비겼다.

변수가 있다. 지난 브라이튼전에서 석연치 않은 퇴장을 당한 데클란 라이스가 징계로 빠진다. 마르틴 외데고르도 A매치서 부상을 당했다. 토트넘은 이브 비수마가 사타구니 부상으로 결장할 전망이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오만 원정을 마치고 소속팀에 복귀했다. 오만전에서 손흥민은 1골, 2도움의 원맨쇼를 펼쳐 한국의 3-1 승리에 기여했다. 다만 장거리 이동이 변수다. 손흥민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동거리를 기록하는 선수다. 그나마 오만에서 곧바로 런던으로 복귀해 짐을 덜었다.

토트넘 레전드 팀 셔우드는 북런던더비를 앞두고 토트넘과 아스날을 합친 베스트11을 꼽았다. 슈퍼스타 손흥민은 당연히 뽑혀서 크게 언급되지도 않았다. 관건은 손흥민을 제외하고 토트넘 선수 몇 명이 선발되냐였다.

셔우드는 “손흥민을 제외하면 토트넘 선수는 제임스 매디슨, 데스티니 우도지, 미키 반 더 벤 세 명이 더 들어갈 것”이라고 답했다. 나머지 7명은 모두 아스날 선수라는 의미다.

셔우드는 “왼쪽 풀백은 우도지다. 속도와 파워를 갖고 있고 스타일이 맞는다. 팀버를 앞지른다. 중앙 수비는 반 더 벤과 윌리엄 살리바를 선택하겠다. 반 더 벤은 아스날전에서 뛰어났다. 중원은 마르틴 외데고르, 제임스 매디슨, 데클란 라이스를 꼽겠다. 매디슨은 누구보다 뛰어난 선수”라고 평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격진에는 당연히 손흥민이 포함됐다. 그는 “손흥민과 사카 이상은 생각할 수 없다. 손흥민은 경험으로 보나 기록으로 보나 팬들에게 꿈의 선수다. 사카는 정말 위협적인 존재다. 토트넘이 이기려면 그를 막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셔우드는 북런던 더비에서 친정팀 토트넘이 이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데클란 라이스와 마르틴 외데고르가 결장하기 때문이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