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한국핸드볼연맹, H리그 경기 데이터 해외 판매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데이터 제공업체인 피드컨스트럭트(FeedConstruct)에 ‘신한 SOL페이 24-25 핸드볼 H리그’부터 5년간 H리그 경기 영상 및 데이터 제공 예정
해외에서도 핸드볼 H리그 전 경기 실시간 정보 확인 가능, 팬층 해외로까지 확대되어 홍보와 신규 수익원 창출 기대


한국핸드볼연맹이 글로벌 스포츠데이터 제공업체인 피드컨스트럭트(FeedConstruct)와 H리그 경기 데이터 해외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핸드볼연맹은 ‘신한 SOL페이 24-25 핸드볼 H리그’부터 5년간 핸드볼 H리그 전경기의 영상 및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피드컨스트럭트 플랫폼에 제공하며, 피트컨스트럭트는 H리그에 대한 해외 스트리밍과 데이터 제공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유하게 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핸드볼연맹 오자왕 사무총장은 “핸드볼 H리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까지 송출됨으로서 잠재적 해외 팬들에게 H 리그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H리그가 해외까지 알려져 국제화에 한 발 더 다가가 갔으며 이를 통해 국내 스폰서 홍보 효과 증대와 더불어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의 기회도 생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H리그가 더욱 경쟁력 있는 대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반 시스템 및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겠다”며 제휴 의미를 밝혔다.

한국핸드볼연맹은 경기력 강화뿐만 아니라 H리그의 경기 영상 고도화, 데이터 활용 고도화 등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국핸드볼연맹은 2023년부터 H리그 중계 및 데이터에 대한 국내외 독점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필콘미디어와 협력하여 설립한 맥스포츠TV를 통해 전 경기를 중계한다.

피드컨스트럭트는 영국에 본사를 둔 데이터 제공업체로 2014년 설립됐다. 세계 300개 이상의 파트너에게 스포츠 데이터 및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