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7 (화)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안세하 측, 추가 학폭 폭로에 “사실무근...법적대응, 선처無” (공식입장)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우 안세하가 학교폭력(학폭) 의혹을 부인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안세하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11일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는 배우 안세하에 대한 학교폭력 게시글과 관련해 해당 게시글에 게재된 폭력사실이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이라는 점을 명확히 하며 이와 관련된 조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상에 게시된 게시글이 허위라고 밝힌 소속사는 “발견 즉시 경찰서에 진정서를 제출하여 조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허위로 글을 게시한 당사자에 대하여 법률대리인(이엔티 법률사무소 강진석 변호사)을 선임하여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고소 등 추가적인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매일경제

세하가 학교폭력(학폭) 의혹을 부인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 사진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이어 “당사는 배우 안세하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악의적인 비방글을 게시하는 행위가 발견되고 있어 증거를 수집하고 있고 이러한 행위에 대하여도 법률대리인을 통해 형사고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허위사실유포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는 배우가 받게 되는 큰 타격을 고려하여 어떠한 선처도 없을 거다.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근거없이 아티스트를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지 말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당사는 신속하게 경찰의 수사 등 형사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수사를 통해 학교폭력 게시글이 허위사실임이라는 점을 명확히 밝힐 예정”이라면서 “배우 안세하를 걱정해 주시고 아껴 주시는 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당사는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세하는 지난 9일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예인 학폭 미투 배우? 안세하(본명:안재욱) 학폭 고발한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안세하와 같은 중학교를 졸업했다며 안세하가 동급생에 비해 덩치가 큰 일진이었고 그가 집단 괴롭힘의 가해자였다고 주장했다.

학폭 논란이 불거진 후 안세하 측은 곧바로 이를 부인했다.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안세하가 학폭 가해자라는 건 사실무근이다. 모두 허위 사실”이라며 “이와 관련해서 직접 경찰서에 갔다 왔다. 거짓으로 작성된 폭로글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진정서를 넣었으며,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도 고소했다”고 전했다.

이후 학폭 폭로글을 게재했던 A씨는 10일 밤 추가글을 게재했다. A씨는 “절친들에게 연락을 받았다. 안세하의 친구였던 그리고 저의 고등학교 동창이 저의 전화번호를 묻는다 한다. 많이 찔리니까 저인 줄 알고 찾지 않겠나. 다행히 전화번호를 알려고 접근한 동창은 저의 전화번호를 잃어버렸나 보다. 친구들에게는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말라고 전달했다”고 밝혔다.

A씨 외에도 안세하 동창들과 현직교사의 증언글이 줄줄이 등장했다. A씨의 중학교 동창이자 현직교사인 B씨는 “재욱이는 학교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소위 말하는 일진이었다. 복도에서 시비를 걸거나 욕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저 역시 그런 재욱이를 무서워했고 피해 다니려고 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하 후너스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배우 안세하씨의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의 소속배우 안세하를 아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당사는 배우 안세하에 대한 학교폭력 게시글과 관련하여 해당 게시글에 게재된 폭력사실이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이라는 점을 명확히 하며 이와 관련된 조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네이트판에 게시된 허위게시글에 대하여는 발견 즉시 경찰서에 진정서를 제출하여 조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허위로 글을 게시한 당사자에 대하여 법률대리인(이엔티 법률사무소 강진석 변호사)을 선임하여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고소 등 추가적인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는 배우 안세하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악의적인 비방글을 게시하는 행위가 발견되고 있어 증거를 수집하고 있고 이러한 행위에 대하여도 법률대리인을 통해 형사고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허위사실유포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는 배우가 받게 되는 큰 타격을 고려하여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입니다.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근거없이 아티스트를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지 말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신속하게 경찰의 수사 등 형사절차가 진행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수사를 통해 학교폭력 게시글이 허위사실임이라는 점을 명확히 밝힐 예정입니다.

배우 안세하를 걱정해 주시고 아껴 주시는 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당사는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