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vs 마탄의 사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양궁 선수권 대회 최연소 우승자로 천재라 불리우던 유상현. 비운의 사고로 더 이상 활을 쏠 수 없어 선수 생활을 중단한다. 회사원으로서의 삶을 시작했지만 곧 구조조정 대상이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가상 현실 게임 '게임 세계'의 존재를 알고 캡슐(게임 장비)을 구매해 게임 스트리머에 도전. 양궁 천재였던 활쏘기 실력을 되살려, 게임 속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는 상현은 게임 방송을 장악하는 최고의 스트리머 '아몬드' 로 거듭나게 된다
기획자의 한 마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탄의 사수
명사수 부사관 하이하 중사. 예상치 못한 탄약 폭발 사고로 인해 하반신 마비를 당하는 안타까운 사건을 겪는다. 사회에 갑작스럽게 나와 부적응하는 그에게 사촌 동생 기정은 가상 현실 게임 ‘미들 어스’를 소개한다. 처음에는 낯선 마음에 게임을 탐탁치 않아 했으나, 게임 속에선 현실과 달리 자신의 두 다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미들 어스를 시작한다. 미들 어스에서 획득한 돈은 현실의 돈이 된다. 이에 다리 수술비 20억을 벌고 다시 걷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호기롭게 게임에 참여하지만 높은 포부와 달리 시작부터 난간을 겪는다. 캐릭터 생성 단계 시 예상치 못한 접속 중단. 이에 하이하는 자동으로 총기 중 최하 성능의 플린트랏 머스킷을 다루는 ‘머스팃키어’가 된다. 하지만 명사수였던 그는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끊임 없는 총기 분석 및 장전 연습을 통해 명중률을 높이는데 성공한다. 그의 활약은 어디까지일까.
기획자의 한마디
웹툰 ‘마탄의 사수’는 누적 조회수가 2억6000만건에 달하는 동명의 웹소설(이수백 작가)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저격’이라는 참신한 포지션이 타 작품과의 차별점으로 꼽힌다. 특히 주인공 하이하는 ‘원샷-원킬’을 해야만 하는 고난도의 퀘스트를 부여 받을 때가 많은데, 어려운 퀘스트도 저격으로 막힘없이 시원시원하게 풀어가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또 하이하는 다른 등장인물인 ‘루거’ 및 ‘키드’와 함께 ‘차세대 삼총사’로 불린다. 삼총사의 우정과 더불어 각 인물이 보여주는 다채로운 총기 기술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지난 2021년 2월부터 연재 중인 작품으로누적 조회수는 약 2700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