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보험대리점협회, 보험설계사 AI 교육과정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격증 시험 응시 가능

한국금융신문

송인규 인큐텍 대표(왼쪽)와 김용태 보험대리점협회회장이 AI보험인을 양성하기 위한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험대리점협회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보험대리점협회(회장 김용태)가 보험설계사 AI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보험대리점협회는 인큐텍(대표 송인규, 고려대 겸임교수)과 AI보험인을 양성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보험설계사 AI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험설계사들에게 AI 기술을 습득시켜서, 업무를 최대한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회와 인큐텍은 AI Insurance Marketer (AIIM) 온라인과정을 8월 27일에 개강해 4주간 진행한다.  'AI Insurance Marketer(AIIM)' 자격증도 도입해 자격증 시험도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자격증 시험은 향후 매 3개월마다 시행할 예정이다.

김용태 보험대리점협회 회장은 "많은 보험 설계사들이 AI로 인해 실직 위기에 처해 있다"라며 "협회는 AI 보험인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송인규 교수는 "그동안 많은 기업교육을 통하여 AI가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입증되었다. 보험설계사들은 모두 1인기업같아서, AI로 많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수 있다”라고 밝혔다.

인큐텍 송인규 대표는 작년 6월부터 AI비서만들기 교육을 시작한, AI교육의 선구자다. 최근 마이지니 6기 과정까지 5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올해부터는 재능기부로 장애인에게 AI 교육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보험대리점협회는 송인규 교수를 초대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활용법을 교육했다. 지난 16일에는 생성형 AI 업무 적용사례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