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92호 발간…퇴직연금 평가 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NH투자증권(005940)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92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고령화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데일리

(사진=NH투자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리포트 ‘퇴직연금 금융회사의 서비스 평가 분석 : 참는 것은 미덕이 아니다’에선 국내 최초로 퇴직연금 금융회사(사업자)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퇴직연금 가입자의 평가를 분석하고,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연금 금융회사(사업자)를 유지하거나 변경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두 번째 ‘금맹(金盲)을 탈출해야, 경제수명 늘어난다’에선 퇴직연금에 가입한 직장인 가구를 대상으로 월평균 소득 및 지출, 실물자산 및 금융자산, 부채 등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직장인 특성별로 노후 준비 상황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금융시장의 Autopilot, TDF : TDF 투자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에선 미국 및 한국의 TDF 현황을 분석하고 TDF 투자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퇴직연금이 노후 준비의 중요한 수단임에도 우리나라 퇴직연금 가입자들은 관리에 대해 약간 소홀한 부분이 있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퇴직연금 금융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번 평가하고, TDF 등 퇴직연금 운용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노후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