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서비스 최초 출시…3개 손보사 입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카카오페이가 반려동물을 위한 여러 보험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18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사진제공=카카오페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반려동물을 위한 여러 보험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18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펫보험 비교는 혁신금융서비스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가 시행된 후 카카오페이가 가장 먼저 출시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섰지만 펫보험 가입률은 아직 1%대인 상황에서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펫보험의 인지도와 관심을 높이고 사용자들이 다양한 펫보험의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준비했다. 현재 삼성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 3개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제휴 보험사 확대는 검토 및 협의 중이다.

카카오페이의 '펫보험 비교' 서비스의 특징은 쉬운 접근성과 사용자 중심의 UI·UX다. 보험사를 하나하나 찾아볼 필요 없이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펫보험 상품을 추천받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갱신형 상품과 재가입형 상품을 함께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펫보험 비교를 위해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하고 '펫밀리 카드'를 발급한다. 펫보험 비교하기에서 약관 동의 후 '강아지'와 '고양이' 중 반려동물 종류를 선택하고 성별·견종·이름·생년월일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후 반려동물에게 어울리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펫밀리 카드가 발급된다. 정보 입력 시 슬관절(슬개골), 피부, 구강 중 반려동물에게 걱정되는 항목을 선택해두면 유용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여러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에는 '추가 등록하기'를 통해 새롭게 펫밀리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정보 등록을 완료하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가입 가능한 보험 상품이 월 예상 보험료와 함께 조회된다. 보험료 갱신 기간, 보장 비율, 1일 보장 금액, 자기부담금 등 가입 조건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은 갱신형 상품과 재가입형 상품으로 나누어 비교해 볼 수 있어 사용자가 본인의 반려동물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조회된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면 일 수술비, 연 의료비, 연 수술비, 슬개골, 피부병, 구강질환, MRI/CT, 치과치료, 견주 보장 등 상세한 보장 범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배승호 카카오페이 보험사업총괄은 "자체 설문결과에서도 나타났듯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있어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경제적 부담이지만 펫보험의 가입률은 아직 낮은 편"이라며 "이번 펫보험 비교 서비스 출시로 1000만 반려인들이 펫보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비하고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사용자 경험 개선과 펫보험 시장 확대 및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보험사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해 서비스를 고도화해가겠다"고 밝혔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