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8.26 (월)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 9월 재연 확정...캐스팅과 함께 포스터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뮤지컬 '룰렛' 캐릭터포스터 이미지 (스포트라이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이 오는 9월, 다시 관객들을 포우의 대저택으로 초대한다.

15일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 제작사 스포트라이트측이 2023년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의 메인포스터와 함께 재연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네이버 웹툰 '오민혁 단편선' 중 <룰렛>이라는 동명의 작품이 원작으로, 뮤지컬 '아랑가'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가람, 이한밀 콤비가 창작진으로 참여해 완성도 높은 뮤지컬로 다시 태어났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높은 평점을 기록한 원작 웹툰의 뛰어난 스토리라인과 더불어 관객이 극에 직접 참여해 작품을 완성하는 이머시브 형식을 채택해 2022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콘텐츠 다각화 지원사업을 통해 관객과 함께한 오픈 워크숍의 개발 단계를 거쳐 2023년 한국콘첸트진흥원 콘텐츠IP 라이선싱 최종지원 작으로 선정되었다.

거리의 부랑자로 살아가는 도일 앞에 백만장자 포우가 나타나 자신의 재산과 도일의 목숨을 건 게임을 제안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에서는 원작의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설정을 덧붙여 목숨을 건 게임의 진정한 승자가 누가 될지 흥미로운 전개를 펼친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2022년 11월 CKL스테이지에서 오픈 워크숍을 진행해 이머시브 형식에 대해 한 차례 큰 호응을 얻었다. 결말을 제외한 일부 내용만 공연 되어진 오픈 워크숍을 관람한 관객들은 만족도 조사에서 96점 이상의 재관람 의사를 밝히며 '몰입을 높이는 로비쇼, 어른들의 놀이터 같은 느낌', '완성도 높은 컨셉, 이머시브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배우들의 연기와 무대 연출' 등의 의견을 남기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고, 2023년 10월 초연공연 시 객석과 무대의 구분을 허물고 배우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머시브 형식을 결합한 연출과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투혼으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여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스타데일리뉴스

뮤지컬 '룰렛' 메인포스터 이미지 (스포트라이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재연되는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초연의 호평과 응원에 힘입어 초연의 작품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몰입도 있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연 공연에 출연한 배우들을 비롯해 새로운 얼굴들의 합류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저택의 주인이자 목숨을 건 게임을 제안하는 백만장자 '포우' 역은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난쟁이들'에서 대학로의 굵직한 작품에서 활약한 서동진과 '보이체크 인 더 다크', '사랑의 불시착' 등 크고 작은 무대를 아우르는 조현우, '히스토리 보이즈', '스웨그에이지', '광화문연가' 등 작품에서 항상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작품에 깊이를 더했던 심수영이 맡았다.

거리의 부랑자이자 포우의 숨겨진 동생 '도일' 역에는 매 무대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을 보여주는 이무현과 맡은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차이도, '6시 퇴근'에서 가창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박주혁이 활약한다. 포우가 사랑하는 여인이자 게임에 큰 변수를 가져올 매혹적인 인물 '아가사' 역에는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진소연과 매력적인 목소리의 이수정, 탄탄한 연기력과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하고 있는 팔색조매력의 장보람이 캐스팅 되었다.

그 밖에도 파티의 진행자이자 자만의 '프라이드' 역에 이민규,윤제원, 포우의 분신이자 색욕의 '러스트' 역에 정인지,이한울, 도일의 분신이자 질투의 '엔비' 역에는 이예빈, 박지홍, 아가사의 분신이자 탐욕의 '그리드' 역에는 도아영, 이유리가 참여한다. 이들은 관객들이 극 중 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안내자 역할을 겸하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기존 뮤지컬과는 다른 새로운 문법을 시도 하고 있다. 우선 기존의 극장이 아닌 홍대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연남장에서 진행되는 본 공연은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없애고 공연 전 약 30분 간의 프리쇼를 통해 관객의 몰입을 충분히 이끌어내며 관객들이 공연을 보러 온 것이 아닌 파티에 초대된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포스터에 새겨진 '내기를 시작해, 모두의 앞에서'라는 강렬한 카피처럼 관객들은 배우들이 펼치는 스릴 넘치는 내기의 현장의 목격자가 되는 동시에 직접 내기에 배팅을 하며 심지어 이야기의 결말까지도 바꿀 수 있는 진정한 '체험'의 경험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한 관객의 연령대와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토요일, 일요일 2회차 공연을 진행하는 관행과는 다른 금요일, 토요일 2회차 공연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이머시브 뮤지컬 <룰렛>은 2024년 9월 6일(금)부터 12월 8일(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연남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