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HI★스포] "내게 완벽한 헤븐"...태연과 떠나요, 천국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태연은 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헤븐(Heaven)'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완벽한 '천국'으로 리스너들을 초대한다.

태연은 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헤븐(Heaven)'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신곡 '헤븐'은 마치 눈 앞에 '천국'이 펼쳐지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신스 사운드에 태연의 유려한 가창과 리드미컬한 기타가 어우러져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댄스 팝 곡이다.

"너 없이 완벽한 Heaven/ 불어오는 마음의 Dimension, Oh/ 누구도 본 적 없는/ 네 상상보다 아찔한 Oh heaven/ Oh heaven/ You’d better follow my way/ 솔직한 그대로 Good enough/ Tonight I'll show you the way/ to heaven/ No matter what others say/ 더 많이 나를 망쳐도 돼/ Tonight I'll show you the way/ to heaven/ (...) Oh nah 걷잡을 수 없는 상상 위/ All night long/ Oh heaven" 등 오랜 갈증과 열망이 이루어지는 순간의 상쾌함을 '헤븐(천국)'에 비유한 가사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과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태연은 곡 중반부 싱잉랩을 선보이며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키기도 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일을 '천국'과 동일시하여 그를 천국으로 데려가기 위해 정성껏 음식을 만드는 태연의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태연은 천국에 도달했을 때의 상쾌함과 황홀한 느낌을 담아 앞으로 달려 나가거나 팔을 위로 들고 리듬을 타는 등 기존 군무 스타일에서 탈피한 자유로운 퍼포먼스로 '헤븐'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전달했다.

한편, 태연은 이날 '헤븐' 음원 공개와 함께 피지컬 음반도 함께 발매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