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MLB 올스타 선발 명단 발표…오타니, 최초 4년 연속 지명타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7일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올스타전 개최

뉴시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오른쪽)가 4일(한국시각)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경기에서 1회 홈런을 친 프레디 프리먼과 기뻐하고 있다. 2024.07.0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메이저리그(MLB) 올스타전을 빛낼 선발 출전 선수 명단이 확정됐다.

MLB 사무국은 4일(한국시각) 1, 2차 투표를 거쳐 선정된 2024 올스타전 선발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앞서 1차 투표에서 각 리그 최다 득표자에 이름을 올린 AL 외야수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 NL 1루수 브라이스 하퍼(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선발 출전을 일찌감치 예약했다. 여기에 2차 결선 투표를 통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16명도 가려졌다.

뉴시스

아메리칸리그 올스타 선발 명단. (사진=MLB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L 내야진은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토론토 블루제이스), 2루수 호세 알투베(휴스턴 애스트로스), 유격수 거너 헨더슨(볼티모어 오리올스), 3루수 호세 라미레스(클리블랜드 가디언스)로 꾸려진다. 안방은 포수 애들리 러치맨(볼티모어)이 지키고, 지명타자로는 요르단 알바레스(휴스턴)가 나선다.

외야는 1차 투표에서 최다 득표를 올린 저지를 비롯해 후안 소토(양키스), 스티븐 콴(클리블랜드)이 출전한다.

NL 내야는 1차 최다 득표 영광을 안은 하퍼를 필두로 케텔 마르테(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유격수 트레아 터너(필라델피아), 3루수 알렉 봄(필라델피아)이 책임진다. 선발 포수 마스크는 윌리엄 콘트레라스(밀워키 브루어스)가 쓴다.

외야는 크리스티안 옐리치(밀워키), 주릭슨 프로파,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이상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지킨다.

뉴시스

내셔널리그 올스타 선발 명단. (사진=MLB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명타자는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선발 됐다. 지난해까지 LA 에인절스 소속으로 뛰며 3년 연속 지명타자로 AL 올스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오타니는 NL에 속한 다저스로 이적한 첫 시즌에도 '별들의 축제'에 나서게 됐다. ESPN은 "지명타자로 올스타전에 네 차례 연속 선발 출전한 선수는 오타니가 첫 번째"라고 소개했다.

총 10개 팀에서 올스타가 나온 가운데 필라델피아가 가장 많은 3명의 올스타를 배출했다.

하퍼는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18명 중 가장 많은 7번의 올스타 선발 경력을 자랑한다. 저지와 알투베는 각 6번으로 뒤를 잇는다.

처음으로 올스타에 출전하는 선수는 총 8명이다.

한편, 투수와 후보 선수를 포함한 전체 올스타 명단은 8일 발표된다.

올해 MLB 올스타전은 오는 17일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 구장인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