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이젠 배우 임영웅? 단편영화 ‘인 옥토버’ OTT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임영웅의 ‘온기’ 뮤직비디오 한 장면. 유튜브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단편영화가 공개된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의 단편영화 ‘인 옥토버’(In October)가 오는 6일 정오 쿠팡플레이와 티빙에서 베일을 벗는다”고 3일 밝혔다.



‘인 옥토버’는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사회를 배경으로 주인공 영웅이 자신에게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감정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임영웅 외에도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했다. 권오준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전북 익산, 충북 충주 등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



‘인 옥토버’의 일부 영상은 임영웅이 지난 5월 발표한 신곡 ‘온기’ 뮤직비디오로 먼저 소개됐다. 임영웅이 지난 5월26~27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친 공연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에서 영화의 일부를 상영하기도 했다.



한겨레

임영웅의 단편영화 ‘인 옥토버’ 장면. 물고기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은 당시 공연에서 “전부터 단편영화를 찍어보고 싶다고 생각해오다 지난 투어 마지막 회식 때 슬쩍 던졌는데 이렇게 될지 몰랐다. 휴가로 간 숙소에서 혼자 시나리오를 썼다. 몰론 감독님이 내용을 싹 바꿨지만…”이라고 뒷얘기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연기를 좀 해볼까 한다. 코미디, 액션, 로맨스…”라고 웃으며 말했다.



임영웅의 당시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 더 무비’도 8월28일 씨지브이(CGV)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행운을 높이는 오늘의 운세, 타로, 메뉴추천 [확인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오직 한겨레에서 볼 수 있는 보석같은 기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