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타겟국채&공모주목표전환형펀드는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응해 장 기국채와 공모주 투자를 통해 자본 차익과 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장기국채 투자는 금리 하락 국면에서 자본 차익을 목표로 한다. 향후 금리가 1년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경로가 불확실하고 단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해, 초기 포트폴리오는 국채 10년물을 50% 편입해 시작한다.
금리가 상승하는 국면에서는 분할 매수를 통해 채권 편입 비율을 확대하고, 이후 금리 상황에 따라 분할 매도로 수익률을 높이고 시장 리스크를 완화할 계획이다. 또한 RP매도전략을 활용해 채권 편입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금리 인하 시 자본 이익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모주 투자는 철저한 밸류에이션 분석을 통해 선별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가능한 보호 예수를 하지 않는 종목 위주로 편입해, 상장 당일 매도, 이익을 실현할 계획이다.
DB타겟국채&공모주목표전환형펀드는 만기가 3년이며, 목표기준가격이 1070원(Class A 누적기준가 기준)에 도달하면 투자대상이 1년이하 채권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된다.
1년 이내 목표기준가격에 도달하면 펀드 만기는 1년으로 단축되며, 1년이후 도달하면 도달일로부터 15영업일에 상환금을 지급하는 구조다. 가입 후 90일 미만까지 환매 금액의 3% 수준으로 높은 환매수수료를 부과 하지만, 90일 이후부터는 환매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환매할 수 있다.
이번 펀드는 12일까지 모집해 당일 설정하고 운용을 시작하며, DB금융투자 모든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