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조엘, 자작곡 'Dear J...' 오늘(28일)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가수 조엘/사진 = A2Z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BTL 출신 가수 겸 배우 조엘이 신곡을 발표한다.

28일 오후 6시 공개되는 ‘Dear J...’(디어 제이...)는 조엘이 올해 2월 발표한 ‘폴링’(FALLING) 이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폴링’(FALLING)을 통해 솔로 뮤지션으로 활동을 선언한 조엘은 이번 두 번째 솔로곡 ‘Dear J...’에서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내세웠다.

‘Dear J...’는 경쾌한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와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로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풋풋한 감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상대를 향해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직전 순수하고 설렘 가득한 정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Dear J...’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다비(DAVII)와 조엘이 함께 작곡하고, 조엘이 직접 작사한 곡이다. 다비(DAVII)는 헤이즈의 대표곡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 ‘쉬즈 파인’을 비롯해 폴킴, 소유, 윤하, 전소연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다.

조엘의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 활동을 펼치며 직접 프로듀싱, 작사, 작곡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성한 곡이다. 앞으로도 조엘 만의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노래를 꾸준히 발표하며 방송, 연기활동과 가수활동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엘은 지난해 11월 영국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 조엘은 국제행사 MC, 성우, 광고모델, 라디오 DJ, 팟캐스트 진행,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