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스타항공, 고려인 교류 단체와 MOU…“알마티 취항 준비 나선다”

헤럴드경제 김성우
원문보기

이스타항공, 고려인 교류 단체와 MOU…“알마티 취항 준비 나선다”

속보
트럼프 유럽 관세 보류, 미증시 일제 랠리…다우 1.21%↑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와 중앙아시아 노선 활성화 협약 체결

동포 편의 향상 및 양국 교류 활성화 위해 협력할 것


조중석(왼쪽) 이스타항공 대표와 채예진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 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조중석(왼쪽) 이스타항공 대표와 채예진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 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이스타항공이 27일 마곡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와 중앙아시아 노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는 국내외 고려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지난 4월 출범된 고려인 동포 단체로, 주로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 거주인 위주로 구성돼있다.

이번 협약은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이스타항공의 카자흐스탄 알마티 취항을 앞두고, 상호 협력을 통해 고려인 동포의 편의 향상과 양 국가간의 인적, 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이스타항공과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는 ▷한국-중앙아시아 노선 활성화 사업 ▷한민족 동포 유대감 강화 활동 ▷항공·관광 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한국과의 교역이 가장 활발한 카자흐스탄에서 고려인 동포들이 그동안 이루어 놓은 업적과 역할이 무척 크다”며 “이스타항공과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의 협력으로 양 국가간 경제적, 문화적 교류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천~알마티(주 2회) 운수권을 배분받았으며, 올 하반기 중 취항할 예정이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