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2주전에도 소통…'유튜버 한선월' 이해른 사망에 추모 물결 [엑's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레이싱 모델 출신 유튜버 한선월로 활동한 이해른 씨의 사망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해른 씨는 이달 중순께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5일 경찰 관계자는 "사망 원인 등은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고인은 과거 본명인 '이해른'으로 레이싱 모델 활동을 했다. 2016년 오토모티브위크, 2018년 서울오토살롱, 2019년 서울모토쇼 등에 참여해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유료 구독형 성인 플랫폼에서 '청월', '한선월'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 SNS를 통해서도 활발히 소통했으며 불과 2주 전에도 유튜브에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2개월 전 업로드한 Q&A 영상에서 "제 성격은 긍정적이고 밝은 편이다. 예전엔 시끄러운 것도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차분하고 조용한 바이브를 더 선호하는 것 같다"며 밝은 성격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해른 씨의 사망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다. 한 장례 업체 홈페이지 '고인찾기' 기능 등을 통해 '1992년생 이해른'이 검색된 것.

뒤늦게 이해른 씨의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인의 유튜브 등 SNS에 추모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 한선월(이해른) 유튜브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