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마비노기' 20주년 여름 주인공은 '점성술사'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마비노기' 20주년 여름 주인공은 '점성술사'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첫차부터 파업 돌입
[이주환 기자]

넥슨이 '마비노기' 20주년을 맞은 가운데 새로운 재능 '점성술사'와 대대적인 편의성 개선으로 여름 시즌을 공략한다.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22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행사 '판타지 파티'를 갖고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내달 18일 여름 캠페인의 핵심 콘텐츠인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후 8월 재능 관련 생활 스킬 및 유저 편의성 개선까지 순차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이날 행사를 통해 여름 프리시즌 및 '점성술사' 사전 등록 이벤트 개시를 안내하며 캠페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표에 나선 민경훈 넥슨 '마비노기' 디렉터는 "새로운 재능 '점성술사'는 '별에서 온 자' 설정인 밀레시안(유저)에 대한 헌정 재능"이라며 "핵심 콘텐츠인 전투'와 '생활'을 모두 아우르는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점성술사는 '가능성을 보는 눈'을 지닌 이란성 쌍둥이 NPC '딜레니'와 '니엘'을 통해 해당 재능을 습득할 수 있고,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다.

또 전투 스타일에 맞춰 점술 카드를 세팅하는 '데스티니 위빙'과 스킬에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그랜드 컨전션'을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각양각색의 스킬을 세팅하는 재미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점성술사 재능 전용 무기 '대형 낫'과 보조 무기 '오브'를 업데이트한다. 대형 낫은 별의 힘과 흐름을 연결해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점술 카드 효과를 발휘하는 오브는 고유한 별자리 이펙트를 지니고 있다. 또 점성술사를 상징하는 별이 가득한 신규 맵 '별의 성채'를 선보인다.



8월 13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점성술사 관련 생활 스킬을 추가한다. 밤에만 실시할 수 있는 낚시 '스타 캐스팅'으로 점성술 관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제작 스킬 '스텔라 크래프트'로 점성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 '소울 캐치' 스킬을 추가해 밀레시안, NPC, 몬스터 등의 순간을 포착해 저장할 수 있고, 저장한 대상을 새로 추가한 '소울 커스터마이징' 스킬로 나만의 점성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카드는 거래 또는 장식하거나, 점성술사 스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유저 편의성을 다방면에서 대폭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환경 설정의 각 옵션 표현 방식을 통일해 시인성을 강화하고, '타이틀'의 효과 검색 및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또 NPC 상점을 개편해 아이템을 리스트 형식으로 교체하고, 이름과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템 이름으로 원하는 항목을 찾아볼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날부터 여름 프리시즌 및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프리시즌 기간 콤비네이션 멤버십 혜택 무료를 비롯해 전투 경험치 3배, 모든 스킬 수련치 두 배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또 프리시즌 인벤토리, 켈틱 대여 장비(세공 15레벨), 전투 버프 지원 상자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점성술사 사전 등록 보상으로 '큐티 별 마법사 모자' '푸른/붉은/노란/하얀 별의 기운 엑스트라 토템' '빛나는 별 투안 호루라기'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회사는 또 20주년 기념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악뮤(AKMU)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깜짝 공개했다. 악뮤는 점성술사 테마곡에 참여해 컬래버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민경훈 디렉터는 이날 언리얼 엔진으로의 교체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의 진행 과정 중 일부를 공개해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 외에도 최동민 넥슨 콘텐츠 리더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유저들의 궁금증 해소에 나섰다.

한편 이날 행사인 '판타지 파티'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도록 무료 개방됐다.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에 앞서 에코백, 솜사탕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식음료, 밴드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