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지코 'SPOT!', 제니 효과 톡톡..美 빌보드 5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가수 지코(ZICO)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었다.

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8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글로벌(미국 제외)’ 33위, ‘글로벌 200’ 64위를 차지하며 5주 연속 차트인했다.

게다가 최근 이 곡은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라 ‘히트곡 메이커’ 지코의 명성을 빛냈다. ‘SPOT!’은 지난 2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서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지코는 유튜브뮤직에서 2억 5천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SPOT!’은 빌보드 차트와 유튜브뮤직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5월 17~23일)에서 ‘위클리 톱 송 글로벌’ 158위에 자리하며 5주 연속 랭크됐다.

또 ‘SPOT!’은 멜론과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정상을 밟았고,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7일~6월 2일)에서는 나란히 3위에 오르는 등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국내 음원 차트의 최상위권을 사수하고 있다.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다. /seon@osen.co.kr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