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AKMU, 새 앨범 트랙별 가사 일부 최초 공개..재기발랄 감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민경 기자] AKMU가 세 번째 미니앨범 가사 일부를 최초 공개, 공감 가득한 메시지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예감케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공식 SNS에 'AKMU - [LOVE EPISODE] LYRIC MAP POSTER'를 게재했다. 타이틀곡 'Hero'부터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까지 앨범에 수록된 4개의 신곡에 대한 힌트가 담긴 이미지다.

지도 형태로 풀어낸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발레리나·기사·단추·케이크·기타 등 각 트랙을 상징하는 오브제 삽화들이 포스터 곳곳을 장식, 보는 이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사랑이 녹아든 노랫말들은 AKMU 고유의 재기발랄한 감성이 가득했다. '사랑의 마법 슈비두비 Love to you'라는 귀여운 주문이 깃든 타이틀곡 'Hero'을 비롯 '딸기 케익', '기타 줄' 등 평범한 소재를 이들만의 독창적 어법과 표현력으로 담아낸 수록곡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AKMU는 오는 6월 3일 미니 3집 [LOVE EPISODE]를 발매한다.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변주를 줘 신선함을 더한 데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테마의 담백하고 편안한 이지 리스닝 음악들로 채워 리스너들의 기대가 쏠린다.

한편 AKMU는 최근 공식 팬덤명 'AKKADEMY' 공표에 이어 오는 6월 15·16일 양일 간 서울 단독 콘서트 [10VE] 개최 소식을 전하는 등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 중이다. 더불어 오는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저변 확장에 나선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