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뉴진스 '하우 스위트', 발매 첫날 81만장 돌파…음원 ·MV도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어도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로 국내 음반 차트를 장악했다. 음원 역시 최상위권에 올라 돌풍을 예고했다.

25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발매 당일에만 81만 1843장 팔려 일간 음반 차트(5월 24일 자) 정상을 밟았다. 이러한 추이라면 이들의 네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원 부문에서도 뉴진스가 강세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25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톱100' 7위로 진입한 뒤 점차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도 벅스 2위, 멜론 5위, 지니 10위 등 최상위권에 랭크돼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멜론 '톱 100'(08시~24시 기준)은 다른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와 달리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50%씩 합산 반영해 순위를 매긴다. 뉴진스의 대중적 인기와 폭발적인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다.

뉴진스의 글로벌 호성적도 예상된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25일 일본(4위), 호주(10위), 미국(11위), 캐나다(20위) 등 20여 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25여 개 국가/지역, 수록곡 '버블 검'은 20여 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 인기 또한 뜨겁다. 이 뮤직비디오는 사람과 동물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감각적인 촬영 구도와 미감, 뉴진스의 힙한 바이브를 잘 살렸다는 호평과 함께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뉴스1

어도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역시 화제다. 뉴진스는 25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하우 스위트'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코-크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촬영한 이 퍼포먼스 영상에서 멤버들은 힙합 댄스 동작을 접목한 퍼포먼스와 그루브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문워크를 완벽 소화해 글로벌 팬들을 홀렸다. 이 영상은 한국(4위), 캐나다(17위), 영국(19위), 미국(23위) 등 여러 국가/지역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를 차지했다.

'하우 스위트' 챌린지도 유행할 조짐이다. 앞서 24일 오후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한 뉴진스는 포인트 안무로 코러스 부분에서 올드스쿨 힙합 동작 중 하나인 프렙(prep)이라는 동작을 선보였다. 손을 닦듯 앞뒤로 손을 뒤집는 동작인데, 힙합은 어렵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춤을 재미있게 풀어낸 뉴진스만의 세련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한편 뉴진스는 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음악방송 활동을 이어간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