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이슈 연예계 사랑과 이별

‘윤후 아빠’ 윤민수까지..올해 벌써 9쌍 이혼 “서로 힘들어 여기까지 하기로”(종합)[Oh!쎈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인천공항, 민경훈 기자]윤민수-윤후 부자가 출국장으로 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8.04 /rumi@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가수 윤민수, 김민지 씨가 결혼 18년 만에 부부로서 관계를 마무리 하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 20년 가까이 결혼생활을 이어온 터라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올해 상반기가 채 지나지 않은 가운데 '가정의 달’인 5월에도 파경 소식이 전해졌다. 윤민수까지 벌써 9쌍 스타부부가 이혼을 발표, 이혼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21일 새벽 윤민수 전 아내는 윤민수 SNS을 통해 직접 이혼 소식을 전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윤후 엄마입니다. 저랑 윤후 아빠는 어릴때 만나 결혼해서 힘들었을때나 기쁠때나 함께 하며 가족과의 관계가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서로 힘들어져서 여기까지 하기로 결정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도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기에 서로를 응원하며 후의 엄마 아빠로 최선을 다할것이니 부디 억측과 추측은 삼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OSEN

[OSEN=지형준 기자]가수 윤민수가 수상을 하며 소감을 말하고 있다. /jpnews@osen.co.kr


윤민수는 2006년 한 살 연상의 김민지 씨와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됐다. 당시 윤민수는 25살로 김민지 씨는 26살 대학생이었다. 이른 나이에 결혼한 두 사람은 행복하게 결혼생활을 이어갔다.

특히 윤민수, 김민지 씨는 2006년 6월 결혼해 그해 11월 아들 윤후를 품에 안았다. 윤민수는 2013년 MBC 예능 ‘아빠 어디가’에서 속도위반 결혼 사실을 고백하며 “말하면 놀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내가 25살에 결혼했다. 이른 나이에 아이가 있으면 친구처럼 지낼 줄 알았는데 그게 쉽지 않더라”라고 털어놓았다.

이에 윤민수는 아들 윤후와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훈훈한 부자 관계를 보여주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윤후는 지금까지도 근황이 공개될 때마다 크게 화제가 될 정도로 여전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윤민수가 윤후와 지아 사진을 공개했을 때도 주목받았다.

그런데 그로부터 두 달여 뒤 전한 소식은 이혼이었다. 윤민수, 김민지 씨는 20년 가까이 이어온 결혼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5월에 이 같은 소식이 전해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연예계에서 15쌍의 부부가 갈라서 대중을 놀라게 했는데 윤민수가 이혼 소식을 전하면서 올해 벌써 파경을 맞은 부부가 9쌍이 됐다. 먼저 지난 2월 배우 황정음이 전 남편인 이영돈과 두 번째 이혼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016년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와 결혼해 이듬해 아들을 출산한 황정음은 결혼 4년 만인 2020년 9월 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서로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깊은 대화를 통해 재결합하고 둘째 아들을 출산했지만 3년 만에 다시 이혼을 선택했다.

가수 벤도 결혼 3년 만에 이혼했다. 벤은 2020년 8월 W재단 이사장 이욱과 결혼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먼저 혼인 신고를 하고 이듬해 결혼식을 올렸으며, 지난해 2월에는 딸을 출산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제출했고, 최종 이혼 신고만 남겨둔 상태로 알려졌다. 벤 측은 이혼 사실을 인정했고, 이혼 귀책 사유가 남편 측에 있다고 설명했다. 양육권은 벤이 갖기로 했다.

영화 ‘범죄도시’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유명세를 탄 배우 허동원도 결혼 1년 만에 파경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3월 비연예인과 결혼식을 올렸는데, 결혼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가수 서인영의 이혼이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2월 연애 5개월 만에 비연예인 사업가 남성과 초고속 결혼을 했다. 이후 7개월 뒤인 같은 해 9월 이혼 소송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당시 서인영은 부부 사이에 갈등이 있다는 점은 일부 인정했지만, 이혼은 아니라며 자신은 이혼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지난 5일 OSEN 취재를 통해 서인영이 A씨와 헤어지기로 결정하고 이혼을 준비하고 있는 사실이 알려졌다.

같은 달 배우 이범수와 통역사 이윤진의 이혼 소식도 전해졌다. 이후 선우은숙, 유영재가 이혼, 이들은 이혼을 하고 이혼하는 과정에서 진흙탕 싸움을 이어가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윤진은 이범수를 공개저격하기도 하고 선우은숙은 이혼 후 불거진 유영재 관련 삼혼 등의 루머가 사실이라고 밝혀 충격을 줬다.

또한 방송인 서유리와 최병길 PD가 결혼 5년 만에 이혼했다. 지난 3월 이혼 발표를 한 두 사람은 이혼 조정 중인데 한 달 넘게 공개적으로 서로를 비난하고 폭로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배우 오승현이 2016년 한 살 연하의 의사와 결혼했지만 결혼 7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