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단독] 1년 만에 컴백…'글로벌 대세' 스테이씨, 7월 신보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그룹 스테이씨(STAYC)의 세은(왼쪽부터)과 재이, 시은, 수민, 윤,아이사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오는 7월 컴백한다.

20일 뉴스1 취재 결과, 스테이씨는 오는 7월 초 새 앨범을 발매하고 '여름 가요대전'에 참전한다. 이들의 국내 컴백은 지난해 8월 세 번째 미니앨범 '틴프레시'(TEENFRESH)를 발매한 후 11개월여 만이다.

스테이씨는 약 1년 가까운 공백기를 가진 만큼,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기 위해 공을 들였다는 전언이다. 여름을 맞아 컴백하는 스테이씨가 선보일 음악에 가요계 안팎의 이목이 쏠린다.

지난 2020년 '쏘 배드'(SO BAD)로 데뷔한 스테이씨는 그동안 '에이셉'(ASAP), '색안경'(STEREOTYPE), '런 투 유'(RUN2U), '뷰티풀 몬스터'(BEAUTIFUL MONSTER), '테디베어'(Teddy Bear), '버블'(Bubble) 등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곡을 선보이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덕분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스테이씨는 지난해 데뷔 후 첫 번째 월드투어 '틴프레시'를 개최,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폴란드,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올해 3월까지 공연을 펼쳤다. 스테이씨는 공연 내내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이들의 글로벌한 위상을 실감케 했다.

'실력파 걸그룹'으로 알려진 스테이씨는 최근 마무리한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에 이들이 발표할 새롭게 선보일 음악과 퍼포먼스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컴백을 앞두고 신보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