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앨범·음원 쌍끌이 롱런' 아일릿, 美 빌보드 7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아일릿이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14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8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에 각각 7위, 16위로 7주 연속 차트인했다.

'마그네틱'은 앞서 이들 데뷔 21일 만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4월 20일 자)에 91위로 입성, K팝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이후 이 곡이 수록된 '슈퍼 리얼 미'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에도 93위(5월 11일 자)로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아일릿의 돌풍을 확인할 수 있다. '마그네틱'은 써클차트의 4월 월간 차트 3개 부문(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 정상을 휩쓸었고, 후속곡 '럭키 걸 신드롬(Lucky Girl Syndrome)' 역시 멜론, 벅스, 지니 톱100에 차트인해 인기 뒷심을 발휘 중이다.

아일릿의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럭키 걸 신드롬'은 아일릿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내가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순간을 표현한 곡이다. 두 곡은 아일릿의 엉뚱발랄한 매력과 함께 통통 튀는 멜로디로 전 세계 10대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빌리프랩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