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교육 방향 탐색, e스포츠산업학회 학술대회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2024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e스포츠산업학회가 우석대학교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춘계학술대회가 'e스포츠의 교육 가치 및 교육 방법'을 주제로 5월 3일 개최된다.

우석대 진천캠퍼스 미래센터 김주영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김세윤 교수(단국대) 사회로, 송석록 회장 개회사와 우석대 박노준 총장 환영사로 시작해 100여 명의 관련 분야 학자, 전문가, 학생 등이 참석해 교육적 관점의 e스포츠에 관해 논의한다.

기조연설로 송석록 교수(경동대)가 'PBL 교수학습 모델의 e스포츠 도입에 관한 담론'을 주제로 교수자와 학습자의 변화를 통한 도입 필요성과 e스포츠의 질적 성장 가능성을 발표한다.

다음으로 e스포츠의 제도적 교육 관점에서 초청 발표자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홍준희 실장이 '학점은행제와 e스포츠 교육'을 주제로 표준교육과정과 신설 e스포츠산업학 전공을 소개한다. 아울러 우석대 여형일 교수가 '장애인e스포츠지도사 국가기술자격제도 신설을 위한 제언'을 발표한다.

e스포츠 교육 진흥을 다루는 세션에서는 이용주 경동대 교수가 '전기 아동기 e스포츠 가능성'을 주제로 강연하며, 하재필(단국대)이 '올림픽 종목에 e스포츠가 들어간다는 의미'를 다룬 논문을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송정현(단국대)은 'e스포츠 구단의 진정성 팬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 결과를 보고한다.

이어 김정태 동양대 교수, 이창렬 나사렛대 교수, 차정훈 한국체대 교수, 심태영 중부대 교수, 이무연 서일대 교수, 허건식 WMC 이사가 참여하는 종합 토론이 실시된다.

송석록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회장(경동대 교수)은 e스포츠 교육의 질적 제고 및 다양성이 제기되는 현 상황에서 이번 학술적 논의는 앞으로 학회의 연구자랩, 세미나 등에서 지속해서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본 학회는 e스포츠 선도를 위한 사회적 필요 이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e스포츠 교육 제도에 깊은 연구와 학술적 발전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