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전쟁같은 경기가 될 것”...‘북런던 더비’ 토트넘 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토트넘 홋스퍼 선발 명단. 사진=토트넘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나선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는 28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2023~2024시즌 3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승점 50으로 5위, 아스널은 승점 77로 1위에 올라있다. 양 팀 모두 승리가 중요하다. 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아스널은 우승을 향해 달린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잉글랜드 내에서 유명한 라이벌 구단이다. 북런던을 연고로 하고 있어 오랜 기간 경쟁 상대로 자리매김했다. 손흥민은 북런던 더비에서 유독 강했다. 2015~2016시즌 입단 이래 지금까지 7골을 터뜨렸다.

스포츠월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아스널전을 두고 “이번 경기는 우리만의 경기가 아니고 구단과 팬을 위한 경기다. 팬들이 가슴 펴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번 경기는 전쟁 같을 것이다. 팬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고 바라봤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필두로 티모 베르너, 데얀 쿨루셉스키, 제임스 매디슨,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 에밀-호이비에르, 벤 데이비스, 미키 반 더 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킨다.

최정서 기자 adien10@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