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위덕대, 울산과학대 꺾고 춘계여자축구연맹전 2연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위덕대, 울산과학대 꺾고 춘계여자축구연맹전 2연패
[한국여자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위덕대가 2024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으로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홍상현 감독이 이끄는 위덕대는 20일 강원 화천생활체육공원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대학부 결승전에서 울산과학대를 2-1로 꺾고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준결승전에서 고려대를 2-0으로 누른 위덕대는 결승전에서도 후반 3분 터진 장진영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후반 23분 박수정에게 동점 골을 내줬으나 후반 추가 시간 엄민경이 결승골을 터뜨려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위덕대는 2회 연속 춘계연맹전 우승을 차지하며 대학 여자축구 최강임을 입증했다.

고등부에서는 권영인 감독이 지휘한 광양여고가 결승전에서 포항여전고를 4-0으로 완파하고 지난해의 아픔을 설욕했다.

멀티 골을 폭발한 진혜린이 우승에 앞장섰고, 한민서와 안수정도 골 맛을 봤다.

광양여고는 2023 춘계연맹전에서도 결승에서 포항여전고를 만났으나 당시에는 1-4로 패해 준우승에 그쳤다.

중등부에서는 울산현대청운중이 진주여중과 결승전에서 정규시간과 연장전을 1-1로 비긴 후 승부차기에서 4-1로 이겨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초등부에서는 결승에서 남강초가 하남중앙초를 4-0으로 꺾고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pual07@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