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역주행 밴드' 데이식스, '예뻤어' '한페될' 모두 멜론 톱1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밴드 데이식스. 데이식스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의 대표곡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10위 안에 들어 계속된 '역주행' 기록을 쓰고 있다.

2017년 2월 발표한 앨범 '에브리 데이식스 페브러리'(Every DAY6 February) 타이틀곡 '예뻤어'는 18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차트 '톱 100'에서 7위다. 2019년 7월 낸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9위다.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지난해 말부터 차트 역주행을 시작해 차츰 순위가 올라, '톱10'에까지 진입했다. 발매 7년, 5년여가 지난 곡이 함께 인기를 끄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데이식스는 지난달 발표한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로도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18일 오후 1시 기준 30위다. 과거 발표곡과 최신곡 모두 멜론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셈이다.

2015년 9월 데뷔한 데이식스는 수록곡까지 명곡이라는 평가를 받다가 최근 대중적인 인지도와 인기도 동반 상승하면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2~14일 사흘 동안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어 3만 4천 관객을 만나기도 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에 열리는 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The 16th Seoul Jazz Festival 2024)에 출연을 확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