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강철원 사육사, 모친상에도 푸바오와 中 동행 "우린 서로를 걱정했다"('유퀴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사육사 강철원이 모친상에도 푸바오의 곁을 지킨 이유를 밝혔다.

1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 강철원 사육사는 모친상을 당했음에도 푸바오 중국 송환 과정에 동행한 이유를 전했다.

강철원 사육사는 "푸바오가 3일에 갔는데 어머니가 2일 아침 일찍 돌아가셨다"며 "이틀 전 어머니께 '중국 잘 다녀오겠다'고 했다. 육남매 중 제가 다섯째인데 가족들에게 '중국에 갈 상황이 아닌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고 했는데, 가족들이 '당연히 가야지'라고 하셨다"고 회상했다.

이어 강철월 사육사는 "그리고 푸바오가 저한테 감동을 줬다. 비행기를 타는 건 동물들한테 힘들다. 차를 타서도 비행기를 타서도 힘들어했다. 힘들게 착륙을 하고 푸바오를 봤는데, 너무 편하게 '할부지 안녕' 하며 대나무를 먹고 있더라. 너무 의젓하게 밝게 대나무를 먹고 있더라"라며 "'할부지 봤지? 내가 잘 할 수 있다고 했잖아. 할부지 걱정하지마세요'라는 느낌을 받았다. 너무 감동이었다"고 했다.

강철원 사육사는 "얘는 잘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푸바오가 엄마 아이바오와 독립하기 전날에도 저랑 둘이 앉아 있는데 푸바오가 제 어깨에 손을 탁 올리며 걱정하지 말라는 듯 위로를 해줬다. 어쩌면 우리는 서로 걱정을 해줬을 수도 있을 것 같았다"고 했다.

많은 사랑을 받은 푸바오는 지난 3일 한국을 떠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