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스타와의 인터뷰

민서 “우아, ‘불후의 명곡’ 출연 원해..좋은 기회 될 것”[MK★사소한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가수,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1년 5개월 만에 그룹 WOOAH (우아)가 컴백했다. 살랑살랑 봄바람을 타고 두근거리는 설렘을 전하고 있는 우아!는 지난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BLUSH(블러시)’를 발매했다.

‘BLUSH’는 오랜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WOOAH (우아)가 앞으로 그려나갈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를 가득 담은 앨범이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BLUSH’는 미니멀하면서도 그루브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중독적인 후렴구와 리드미컬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그간 넘치는 끼와 실력으로 개인 역량을 발휘해 온 WOOAH (우아)는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한층 진화한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Q. ‘나’를 다섯 글자로 소개해주세요.

닮은꼴부자.

Q.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음색과 끈기요!.

Q. 팀 ‘우아’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웃음이 정말 많아서 긍정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뭐든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Q. MBTI를 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최근에 다시 해봤을 때는 ISTP가 나왔습니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Q. 팬으로서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나요?

블랙핑크 선배님과 BTS 선배님을 좋아하고 존경합니다!.

Q. 요즘 최대 고민은 무엇일까요?

저희의 컴백이 오랜만이기 때문에 특히나 첫 주 무대들을 잘 해내야 하는데 그것 때문에 많이 떨리는 것 같아요. 꼭 좋은 무대들로 보여드리고 싶어요!.

Q.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금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지금 당장 먹고 싶은 것은 마라샹궈요! 너무너무 먹고 싶어요!.

Q.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을까요? 아니면 대중에게 듣고 싶은 말은?

‘ 믿고 보고 듣는 우아’ 이런 수식어가 붙게 된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노래로든 무대로든 믿고 봐주신다는 거니까요!.

매일경제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Q. ‘Pit-a-Pat(핏어팻)’ 이후 1년 5개월 만에 컴백인데 컴백 소감은?

오랜만이라 정말 설레고 와우들도 그렇고 저희도 많이 기다린 만큼 잘 해내고 싶다는 마음이 큰 것 같아요!.

Q. 컴백을 준비하면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는 등의 부담은 없는지?

오랜만에 나오는 거기 때문에 여러 부분에서 부담이 있었지만 저희의 일이기 때문에 그런 부담감은 안고 더 열심히 해보려고 했던 것 같아요.

Q. 신곡은 어떤 곡인가요? 감상 포인트를 꼽아보자면?

부끄러워서 설레면서도 용기를 낸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에요 멤버들 개개인의 음색, 이렇게 부드러운 노래를 불러본 건 처음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신곡 녹음하면서 곡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특히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일까요?

제 목소리를 조금 더 밝게! 행복하게 웃으면서 녹음을 했던 기억이 있어요. 어렵지만 부끄러워하는 듯한 느낌을 살려보려고 했던 것 같아요.

매일경제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Q.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엔 어떤 매력과 분위기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나요?

저희 멤버들이 전원 성인이 되고 나서 낸 앨범은 이번 디지털 싱글 ‘ BLUSH’ 가 처음이기 때문에 전에는 밝고 행복한 모습을 담았다면 조금은 성숙해지고 성장한 모습의 비주얼들을 담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Q. 이번 신보를 통해 강조한 ‘우아’만의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저희 우아가 소화해낼 수 있는 음악적 폭이 넓다는 걸 보여줄 수 있게 되는 곡인 것 같아요!.

Q. 이번 활동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고 싶은 부분은?

오랜만에 나오는 무대인만큼 전 앨범 보다 정말 훨씬 발전되고 이번 컴백으로써 대중분들이 저희가 다음에 나올 곡, 그 다음 곡이 궁금해지게 만들고 싶어요.

Q.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을 텐데, ‘이런 점은 내가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다짐한 점이 있을까요?

아직 여러 부분에서 열심히 해야 하지만 제가 막내기도 하기 때문에 멤버들한테 더 좋은 에너지를 주면서 티키타카가 잘 되게끔! 하려고 합니다.

Q. ‘나는 팀에서 OOO을 맡고 있다’에 OOO은?

세심함을 맡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민서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Q. 음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출연 욕심나는 프로가 있을까요?

전 어떤 프로그램이든 다 좋은데 비긴 어게인 같은 거나 불후의 명곡 같은 거 나갈 수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거 같아요.

Q.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연말 무대 서보고 싶어요! 평소 무대와는 다른 무대들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거 같기도 하고 우리 와우들한테도 보여주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와우들 오랜 기다림이었을 텐데 기다려줘서 너무 고마워요! 저희도 그만큼 열심히 준비하고, 앞으로의 활동들 누구보다 열정 넘치게 할 준비되어 있으니까 함께 좋은 시간 보냈으면 좋겠어요! 와우들 사랑합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