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한국인 메이저리거 소식

“안 좋았으니 바꿔봐야죠” 방출된 우승 포수→주전 포수로, 한화 류현진 부활에 진심이다 [오!쎈 잠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고척, 이대선 기자]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한화 이글스 류현진을 난타하며 5연승을 이어갔다.키움은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KBO리그 한화와 경기에서 11-7로 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5회 16명의 타자가 들어서 9안타 10득점 빅이닝을 폭발시켰다. 팀 역대 최다 연속 타자 안타 타이 기록(8타자)을 세웠다.키움 선발 하영민은 5이닝 동안 6피안타 3볼넷 2탈삼진 4실점으로 2승째를 기록했다.5회말 한화 류현진이 동료들에게 사인을 보내고 있다. 2024.04.05 /sunday@osen.co.kr


OSEN

[OSEN=최규한 기자] 한화 류현진-최재훈. 2024.03.07 / dreamer@osen.co.kr


[OSEN=잠실, 이후광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이재원이 아닌 최재훈과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3차전 선발투수로 류현진을 예고했다.

류현진은 기대와 달리 시즌 초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11일 전까지 기록은 3경기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8.36으로, 한화 선발진 중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복귀전이었던 3월 23일 잠실 LG전 3⅔이닝 5실점(2자책) 난타에 이어 29일 대전 KT전에서 6이닝 2실점으로 반등했지만 4월 5일 언더독으로 평가된 키움을 만나 4⅓이닝 9실점 최악의 투구를 남겼다.

이날은 어떨까. 한화 최원호 감독은 “컨디션이 좋다고 하니 믿어봐야한다. 사실 몸에 문제만 없으면 된다. 본인도 스트레스를 받을 거라 따로 불러서 이야기는 안 했다”라며 “선발투수가 30번을 다 잘 던질 순 없다. 못하는 날도 있는데 그게 빨리 오느냐 뒤에 오느냐의 차이다. 그 정도급 선수의 경우 부진보다 부상 이탈해서 공백을 메우는 게 더 힘들다. 부진이 팀 승패와 맞물려 연패에 빠졌지만 반대로 잘하면 연승을 달릴 수 있다”라고 바라봤다.

OSEN

[OSEN=인천, 이대선 기자] 5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키움은 하영민, 한화는 류현진을 5일 선발 투수로 내세운다.경기에 앞서 한화 최원호 감독이 그라운드로 나가고 있다. 2024.04.05 /sunday@osen.co.kr


한화는 경기에 앞서 최인호(좌익수)-요나단 페라자(우익수)-노시환(3루수)-채은성(지명타자)-안치홍(1루수)-문현빈(2루수)-이진영(중견수)-최재훈(포수)-이도윤(유격수) 순의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류현진의 파트너가 이재원에서 최재훈으로 바뀌었다. 최 감독은 “(이재원과) 안 좋았으니 포수를 바꿔봤다. 어차피 우리 팀 주전은 최재훈이다. 이재원이 주전도 아닌데 굳이 또 맞출 이유가 없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에 맞서는 두산은 김태근(중견수)-허경민(3루수)-양의지(지명타자)-김재환(좌익수)-강승호(2루수)-양석환(1루수)-박준영(유격수)-장승현(포수)-김대한(우익수) 순의 선발 명단을 작성했다.

주전 리드오프 정수빈이 팔꿈치 부상으로 휴식을 취한다. 두산 이승엽 감독은 “정수빈이 다이빙캐치를 하다가 우측 팔꿈치에 타박상을 당했다. 피멍이 생겼다. 하루 정도 안 되는 걸로 보고 받았다”라며 “오늘은 쉴 것 같다. 출전한다면 대주자 정도다. 대타가 됐다면 선발로 나갔을 것이다. 정수빈이 아프다고 하면 진짜 아픈 것이다”라고 전했다.

/backlight@osen.co.kr

OSEN

[OSEN=잠실, 조은정 기자] 10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린다.4연패 수렁에 빠진 한화는 시즌 8승 6패 공동 5위, 2연패를 끊어낸 두산은 6승 9패 7위다. 두 팀의 승차는 2.5경기.이날 한화는 문동주를 두산은 알칸타라가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경기 전 한화 류현진이 그라운드에 나서고 있다. 2024.04.10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