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가수,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1년 5개월 만에 그룹 woo!ah!(우아!)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BLUSH(블러시)’를 들고 지난 8일 컴백했다.
‘BLUSH’는 오랜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woo!ah!(우아!)가 앞으로 그려나갈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를 가득 담은 앨범이다.
우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BLUSH’는 미니멀하면서도 그루브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중독적인 후렴구와 리드미컬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그간 넘치는 끼와 실력으로 개인 역량을 발휘해 온 woo!ah!(우아!)는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한층 진화한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우아! 멤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Q. ‘나’를 다섯 글자로 소개해주세요.
인간수채화
Q.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유연한 성격과 상황 적응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팀 ‘우아’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통통 튀는 에너지와 다채로운 멤버들의 케미라고 생각합니다!.
우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
Q. MBTI를 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ISTP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Q. 팬으로서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나요?
아이유 선배님과 태연 선배님 존경하고 좋아합니다.
Q. 요즘 최대 고민은 무엇일까요?
신곡 BLUSH에 관한 모든 것이요!.
Q.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금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엄마표 집밥이 가장 먹고 싶습니다.
Q.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을까요? 아니면 대중에게 듣고 싶은 말은?
개인적으로는 인간수채화, 우아!로는 ‘믿고 보고 듣는 우아’, ’지루할 틈이 없는 다채로운 매력‘인 것 같습니다!.
Q. ‘Pit-a-Pat(핏어팻)’ 이후 1년 5개월 만에 컴백인데 컴백한 소감은?
오랜만에 컴백이라 떨리고 설레는 감정이 가장 큰 것 같은데 팬분들 생각이 가장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우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
Q. 컴백을 준비하면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는 등의 부담은 없는지?
매 앨범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이번에도 그러한 부담 덕분에 더 열심히 디테일하게 준비하고 긴장감 있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Q. 신곡은 어떤 곡인가요? 감상 포인트를 꼽아보자면?
저희 신곡 BLUSH는 다가온 사랑에 얼굴을 붉힐 정도로 설레지만 적극적으로 용기를 낸 소녀의 마음을 우아만의 매력으로 표현한 곡인데요! 봄에 아주 잘 어울리는 간질간질한 분위기의 곡이라서 봄에 아주 기분 좋게 들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Q. 신곡 녹음하면서 곡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특히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일까요?
도입부인데요! 곡의 가장 처음 분위기를 잡는 역할이기도 하고 몽환적인 느낌의 멜로디라서 그 매력을 최대한 잘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우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
Q.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엔 어떤 매력과 분위기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나요?
아주 살랑살랑한 노래이지만 에너제틱하고 또 힙한 매력도 함께 있어서 그 두 매력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집중했던 것 같아요!.
Q. 이번 신보를 통해 강조한 ‘우아’만의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우아!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Q. 이번 활동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고 싶은 부분은?
봄에 잘 어울리는 상큼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Q.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을 텐데, ‘이런 점은 내가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다짐한 점이 있을까요?
보시는 분들에게까지 기분 좋은 에너지가 느껴질 수 있게 무대에서 더 즐기고 표현해야겠다.
각 컨셉에 따라 다양한 표정과 표현을 계속해서 연구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우아! 우연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 = SSQ엔터테인먼트 |
Q. ‘나는 팀에서 OOO을 맡고 있다’에 OOO은?
쿨청순.
Q. 음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출연 욕심나는 프로가 있을까요?
리무진 서비스를 정말 잘 보고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리무진서비스에서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Q.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팬분들과 팬미팅이나 콘서트를 하고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와우!~ 우아!만 믿고 따라와요!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