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봄맞이 선행…‘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기부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임영웅, 봄맞이 선행…‘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기부

속보
독일 베를린에서 총격 사건으로 5명 부상
가수 임영웅이 따뜻한 선행으로 봄의 시작을 알렸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1일 (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200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등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치료비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 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에도 한국소아암재단은 임영웅이 선한스타 2월 가왕전 상금 200만원 전액을 소아암·백혈병·희귀 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선한스타 가왕전에서 총 27회 가왕의 자리를 꿰차며 누적 기부 금액 7435만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하나은행의 새 모델로 발탁됐다. 하나금융은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는 인기와 선행·기부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영웅은 오는 5월 25일~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앙코르 공연을 펼친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