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포츠·게임산업 공약 기자간담회 현장 (사진제공: 전병헌 캠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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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후보는 27일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발표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으로 ▲디지털·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국제교류 강화 ▲즉각적인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한 시스템 및 법 제도 개선 ▲e스포츠 연구기관 설립 ▲e스포츠 국제대회 정기 개최 및 지역 e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전병헌 후보는 "게임산업 강대국, e스포츠 종주국이었던 우리나라는 정체된 정부 지원으로 과거의 위상을 잃어버리고 있다"며 "22대 국회에 입성하면 5대 공약을 비롯해 지원 정책을 통해 다시 산업의 재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디지털·IT 연대(DIA, Digital IT Association)는 업계 전문가, 학계, 소비자 등이 산업 규제 혁신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전 후보는 "시민연대는 정부와의 협력 채널 역할을 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과 e스포츠 산업 국제교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 후보는 "산업의 활로 모색을 위해 국제교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국가 간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잠재적인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한 시스템 및 법 제도 개선에 나선다. 최근 디도스(DDos) 공격 등 사이버테러 빈도 증가가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위협으로 부상하고 있고,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인 LCK도 디도스 공격에 피해를 받았다. 전 후보는 "사이버테러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사법당국과의 공조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법·제도를 개선할 것"이라며 "국제적으로 사이버 보안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관련 법·제도를 정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e스포츠 연구기관 설립에 대해 전 후보는 "국가가 지원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e스포츠 연구기관을 설립해 e스포츠 인재양성,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일자리 창출 등 미래성장을 지원하여 성장과 경쟁력을 지속화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국제 e스포츠 대회 정기 개최와 지역 e스포츠 활성화를 추진한다. 정기적으로 국내에서 국제 e스포츠 대회를 열고, 지역 e스포츠 경기장이; 본래 취지인 지역 경제 활성화와 e스포츠 문화 지역 사회 내 확산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전 후보는 "우리나라 주요 e스포츠 프로리그의 지역 연고제, 지역 기반 e스포츠 팀 창설과 시설 지원, 지역 내 산학협력, 그 외 경기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등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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